본문 바로가기
컴퓨팅 라이프

반디캠의 치명적 단점

by 환타G 2016. 8. 25.

반디캠반디캠


업무상 필요할 때가 가끔 있어서 반디캠을 정품으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던 차에 이번에 VGA 교체를 기념하는 뜻에서 게임 동영상 캡쳐를 하려고 했습니다.


FPS 출력을 활성화하고 게임에 들어가서 녹화 단축키(F12)를 눌렀는데... 캡쳐가 안되었습니다. 다시 잘 살펴보니 전체화면 모드에서는 게임 캡쳐가 되지 않고 창모드에서만 가능한 듯 하였습니다.

게임 옵션의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테두리 없는 창모드'로 설정한 후 다시 게임에 돌아가서 녹화 단축키를 눌렀는데... 여전히 캡쳐가 안되고 캡쳐시 바뀌는 fps 색깔이 회색이 되었습니다(대기=녹색, 녹화=빨간색, 회색=?).

반디캠으로 돌아가서 녹화 폴더를 살펴보니 아주 작은 용량의 MP4 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재생은 안되네요.


이번에는 게임 내에서의 단축키 말고, 반디캠에 있는 녹화 버튼을 마우스로 직접 클릭하고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창을 보니, fps가 빨간색으로 나오고 있고 녹화 용량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약 20여분 가까이 플레이를 한 후 게임 내에서 녹화 중지 단축키(시작 단축키와 동일 F12)를 누르고 fps가 녹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게임을 종료하고 반디캠 프로그램으로 돌아가서 녹화 폴더를 살펴보니 4G가 조금 넘는 MP4 파일이 있었습니다.


제대로 되었나 싶어서 재생 해 봤는데 안됩니다.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도 뜨지 않습니다(제대로 된 영상이라면 썸네일이 출력됩니다).

홈페이지에 갔더니 MP4 파일이 깨져서 그렇다고 하네요. 일종의 파일오류 같습니다(파일이 제대로 안 닫힌 느낌). 수정 방법은 없는 것 같네요. AVI 파일은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MP4 파일은 구조가 복잡해서 아직까지 오류 수정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다음에 테스트할 때는 AVI로 저장을 해 봐야겠네요.


반디캠에 매우 실망하였습니다...

댓글